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아요

생리혈, 피가 묻었을때 효과적으로 지우는 방법

by 가니 아빠 2023. 6. 16.

이제 생리를 시작하게 된 청소년들이나 주기가 불규칙하신 분들은 속옷이나 바지, 치마 있는 곳에 따라서 의자나 침대 매트릭스까지 피가 묻어서 곤란한 경우를 겪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리혈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칙 두 가지

  1. 차가운 물로 세탁하기
    우리는 흔히 얼룩은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잘 닦일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피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뜨거운 물에 반응해 응고됩니다. 그래서 꼭 차갑거나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야 합니다.
  2. 가능한 한 빨리 처리하기
    피는 몸에서 나왔을 때 혈소판으로 인해 빠르게 굳으면서 색깔도 변해가죠. 그러면서 옷의 섬유에 달라붙습니다. 이런 것을 하루 이상 방치하면 나중에 깨끗하게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스피드가 중요합니다.

 

 

 

생리혈 지우기

과산화수소

옷이 하얀색이라면 과산화수소가 좋습니다. 표백효과가 있어 색깔이 있는 옷에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죠. 세척할 부위에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을 적셔줍니다. 그런 다음 손수건이나 거즈에 과산화수소를 충분히 묻히고 피가 묻은 부분에 톡톡 두드려줍니다. 어느 정도 해주었다면 손빨래를 진행합니다. 그냥 과산화수소만 적셔서 하면 옷에 소스가 튀었을 때 닦은 정도의 효과만 있어 보입니다. 

 

소금

세척할 부위가 작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컵에 소금과 물을 1:4의 비율정도로 섞습니다. 씻을 부위에 소금물을 적시고 손이나 칫솔로 살살 문질러줍니다. 부위가 크거나 피가 물은 지 오래되었다면 대야에 소금물을 만들고 옷을 담갔다가 세탁기에 돌리거나 손빨래를 하면 됩니다.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찬물을 섞어 반죽을 만듭니다.

이 반죽을 세척할 곳에 올린 다음 손이나 깨끗한 칫솔로 살살 문질러줍니다. 

오래된 피라서 잘 지워지지 않는다면 반죽을 올려놓고 몇 시간 정도 기다린 다음 손빨래를 해줍니다.

 

샴푸, 비누

대야에 샴푸나 비누를 풀고 세척할 옷을 담가둡니다. 피가 묻은 부위가 작다면 그 위에 펌프질을 해주고 손이나 칫솔로 문질러줍니다. 

 

 

 

의자나 침대 시트, 매트릭스에 묻었을 경우

먼저 손수건에 찬물을 묻혀  가볍게 겉에 묻은 물을 닦는다는 느낌으로 닦아냅니다. 그런 다음 치약을 천에 묻혀서 살살 문지른 후 물을 적신 수건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매트릭스의 경우 너무 빡빡 문지르게 되면 피가 안으로 스며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오늘은 생리혈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