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요약

재벌집 막내아들 줄거리 및 결말 몇부작인지 알아봐요

by 가니 아빠 2022. 12. 26.

재벌집 막내아들이란 JTBC 드라마가 전국을 뒤흔들었습니다. 최고 15%의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하는데 어마어마한 인기죠. 소설로 시작하여 드라마까지 이어진 이 드라마가 어떤 매력이 있는지, 줄거리는 어떻게 되는지, 몇 부작인지 그리고 2022년 12월 26일 마지막 회에서 나온 결말은 어떤지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줄거리

 대한민국의 최고 대기업인 순양에서 고졸출신으로 오너일가의 수족이 되어 움직이는 윤현우 팀장. 정확하고 확실한 일처리로 유명한 그는 오너일가의 지시에 따릅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해외로 빼돌려진 비자금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이를 보고하고 부회장의 지시에 따라 이 자금을 회수하러 가는데 다른 지시를 받고 온 직원에게 총을 맞게 되죠. 그렇게 죽은 줄 알았는데 눈을 떠보니 어찌 된 일인지 순양의 창업자인 진양철 회장의 넷째 아들의 두 번째 아들인 '진도준'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재벌집막내아들 넷플릭스 화면

 진양철 회장은 장자 승계원칙을 고수하면서도 항상 자신을 이을 아들들의 무능함에 대한 답답함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원래 총명한 데다 미래까지 알고 있는 진도준에게 호감을 갖습니다. 할아버지가 어떤 고민을 할 때마다 현명하고 이익이 되는 대답을 하는 진도준은 어린 나이에 분당땅 5만 평을 받고 그에 대한 차익으로 240억을 벌어들입니다. 

그 뒤로도 IMF를 대비하여 이 돈을 달러로 환전하고 투자 전문가인 오대표를 만나 투자회사인 미라클 인베스트 먼트를 차립니다. 그의 목표는 순양을 사는 것. 이 뒤로도 진도준은 할아버지의 대전 자금에 대한 조언도 하고 여러 투자를 성공적으로 해냅니다. 당연하죠. 미래를 알고 있으니. 2002 월드컵에는 4강에 진출하는 것을 이용하여 망할 것 같은 경차 '아테네'의 판매에도 성공하고 할아버지는 진도준을 점차 후계자로 생각합니다. 그러다가 1차로 살인교사 사건을 당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진양철 회장은 지병이 더욱 악화되어 선망 증세가 생깁니다. 그 후에 할아버지가 죽게 되고 여러 위기가 있지만 결국 순양 물산의 대주주가 되고 경영권까지 가져오는 찰나 두 번째 살인교사 사건을 당하고 죽게 됩니다. 죽기 전에 그가 본 것은 자기 자신인 '윤현우'였습니다.

 

 

 

결말

마지막화의 내용이네요. 눈을 떴는데 외국의 병원입니다. 윤현우로 돌아온 것이죠. 그는 죽지 않았습니다. 서민영 검사가 국정원 직원들을 붙여둔 덕에 구조되었던 것입니다. 퇴원 후 한국에 들어온 윤현우는 이미 공금 횡령으로 인해 수배 중입니다. 다행히 서민영 검사의 대처로 그 위기에서 벗어나고 미라클 인베스트먼트의 오대표를 찾아가죠. 그리고 한 팀이 된 그들의 목표는 순양일가의 경영권 박탈이었습니다. 그들의 계획에 의해 순양의 부회장인 진성준을 청문회까지 나오게 하는 데 성공한 윤현우는 진도준 살해사건의 진상을 밝혀 목표한 바를 이루게 됩니다. 그리고 윤현우는 오대표의 눈에 들어 스카우트되고 해피엔딩으로 끝이 나네요. 

 

 

드라마의 매력

'미래를 알고 있다면 어떨까?' 우리는 간혹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당장 다가오는 토요일에 로또 번호를 알아 1등에 당첨될 수도 있겠고 주식과 부동산의 상승과 하락에 대비할 수 있겠죠. 그렇게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판타지를 정확하게 짚어낸 것이 이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다가 진양철 회장을 연기한 이성민 배우님의 존재감이 엄청났죠. 미래를 모르는 사람이지만 시대의 흐름을 읽어내 투자방향을 정하는 그런 장면에서는 '정말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는 어떨지 모르지만 돈 앞에서 남보다 못해지는 오너일가의 상황을 그리고 절대악을 무너뜨리는 상황으로 그려간 것도 인기의 한축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판타지이지만 다시 현실로 돌아와서 마무리를 짓는 것도 저에게는 매력적이었는데요. 하지만 끝이 너무 갑자기 찾아와서 살짝 당황했습니다. 원작을 모르는 상황이어서 더 허무한 부분도 있었던 것 같네요.

 

 

 

몇 부작이었을까?

재벌집 막내아들은 총 16부작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금토일 드라마라서 한 주 한 주 포만감 있게 봤던 것 같아요. 2주는 토요일, 일요일만 했지만 두 개씩 하는 것보다는 훨씬 좋았습니다. 주말 드라마 보다 하루빨리 돌아오기도 하고요. 

 

 

오랜만에 본방사수하며 재미있게 보았던 드라마라서 꼭 남기고 싶었습니다. 오늘은 인기리에 종영된 재벌집 막내아들의 줄거리와 결말, 몇 부작인지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